스윗홈 쭈니유니써니의 여행이야기

경주 가볼만한곳 추억의 달동네 (feat.애견동반가능하나 비추천) 본문

스윗홈국내여행

경주 가볼만한곳 추억의 달동네 (feat.애견동반가능하나 비추천)

유니의 스윗홈 2024. 7. 2. 08:45
728x90
반응형

문무대왕릉에 들렀다가
경주가볼만한곳이라는 추억의 달동네에 왔다.
 
 

애견동반이 가능하다.

하지만 애견가방에 데리고 다녀야 한다.

처음엔 우린 뭣도 모르고

아기 유모차를 가지고 갔는데,

막상 들어가보니

길이

유모차로 다니기에 안 좋은 길이어서

결국엔 문앞에 세워 놓을 수 밖에 없었다

(길도 안좋고, 계단도 있고, 좁은 길도 있고

아기유모차 개유모차 모두 다닐수 없음)

혹시라도 애견동반이나

아기 유모차를 가지고 가실려는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란다.

경주추억의달동네 근대사박물관

영화촬영장

주차장이 있고,

아저씨 한분께서 정리를 해 주신다.

우린 네이버로 입장권 예매를 했고,

네이버 입장권은 구매후 1시간이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추억의 달동네

운영시작 09:00-19:00

성인 7,500

경로,장애우,국가유공자,전/경 6,500

청소년 6,000

어린이 5,000

경주시민 30% 할인 5,250

성인(단체) 6,000

경로,장애우,국가유공자,전경(단체) 5,000

청소년(단체) 4,500

어린이(단체) 3,000

홈페이지

http://www.daldongnae.co.kr/

추억의 달동네

www.daldongnae.co.kr

 
 
 

+++

티켓을 주면

별다방커피, 불국당 십원빵 할인쿠폰을 준다.

아기유모차를 가지고 왔다가

사실.. 아기유모차인데 보리데리고 다닐때

사용하려고 했던건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길이 이렇다.

그래서 끌고 다닐 수가 없어서

결국엔 보리는 애견가방에 넣어서

써니가 메고 다녔다.

와~!

이건 정말 추억이다.

나 어릴적에 사진으로 봤던...

몇년만인지 ㅎㅎ

정말 반가우면서도... 내나이가... ㅎㅎㅎㅎ

우리쭈니

태우고 사진찍을려고 했는데

엄청 싫어한다.

사실... 이번 여행은 아이를 위한 여행보단

엄빠의 추억여행속으로다.

그래서 그런지

쭈니는 관심이 별루 없었다.

경주 추억의 달동네 안내도

생각보다 넓었다.

매표소에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불국당 십원빵을 먹어보기로 한다

빵빵세트 2개와 제주착즙쥬스1개를 주문했다.

 
 

제주착즙쥬스는 금방 나왔다

근데 십원빵이 많이 늦게 나왔다

바로 만들기도 했고, 만드는 속도도 많이 느렸다.

한참을 기다렸다.

 

그리고 나온 십원빵

맛은 먹을 만 했다.

앉아서 아빠와 아들은 십원빵을 잘 먹는다.

쭈니도 맛이 괜찮은지

그 큰 빵을 꽤나 많이 먹었다.

원래 집에서는 쥬스 같은거 안먹이지만

외출나오면 주긴 한다.

 
 

나 어릴적 초등학생때

학교앞 가게에서 봤던 것들...

추억의 물건들이 한 가득 있다.

 
 

달고나 체험을 하려고 했으나

친절한 직원분께서

아기가 너무 어려서 위험할꺼 같다고 해서

그냥 포기했다.

대신 뻔데기를 사서 먹었는데 맛있었다.

친절한 직원분께서 찍어주신 사진

(필터 설정을 해 놓으셔서..

한동안 사진 찍는데.. 이게 왜이런가 싶었음 ㅎ)

그리고 날씨가 덥고,

커피할인권도 있으니

커피도 주문해서 마셨다.

써니랑 나랑 따라다니느라고

고생이 많은 12살 보리다.

위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전시관 가는길이 나온다

정말 근현대사박물관이라는 말이 맞게

아주 알차게 꾸며져 있었다.

옛날 물건들도 굉장히 많았고,

어디서 이렇게 구해오셨을까??

정성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구경하는대 관심이 없고,

계단이 있으면

올라갔다 내려갔다

ㅎㅎㅎㅎ


옛날 상점들도 잘 표현이 되어 있다.

경주 추억의 달동네

좁은듯 하지만 좁지 않은

정말 가는 곳곳 마다 알차게 꾸며져 있고

또한 관람로도 잘 표시가 되어 있어서

표시대로 따라가면 놓치는 곳 없이 알차게 구경할 수 있다.

 

소품들이 정말로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내 엄마가 사용했을 법한것들부터,

내가 어릴적 사용했던것들까지

아주 다양하게 구비가 되어 있어서

눈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지금은 쭈니가 너무 어려서

관심이 없겠지만

쭈니가 조금 더 크면

경주에 올 일이 더 많아질때

다시와서 보면

아마 그때는 관심을 보이지 않을까 싶긴 하다.

 
 
 

혼자서 돌아다니려는 쭈니

위험하지 않아서 혼자 걷게 했는데

왠걸... 아주 잘 걷는다

근데.. 갑자기 저기에 관심을 보인다

드디어 쭈니에게도 관심을 보이는게 생겼다.

그래서 해줬는데..

힝 ㅜㅜ

싫다고... ㅎㅎㅎㅎ

그냥 사람들이 저기에서 사진찍는걸

구경한거 였나 보다.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장소들도 꽤 많다.

우린 아기와 강아지를 케어해야 해서 ...

그리고 쭈니가 관심이 없어서

이날은 사진찍는걸 많이 싫어... 귀찮아....

여하튼 좋아하지 않아

많이 찍지는 못했다.

곳곳에 위트넘치는 조형물들도 있다.

지나가면서 피식~!

 

얼마 없는 나의 사진

우리부부는 사진 찍는걸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사진을 잘 찍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시간이 지나고 보니

그 찍은 사진들이 엄청난 추억이 된다는걸

알게 된 순간부터

우린 열심히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소장용으로 ㅎ)

근데,

아이를 낳고 나니,

여행을 가면

써니가 아이랑 보리랑 데리고 다니기 때문에

거의 나의 사진을 찍어주지 못한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찍은 사진을 정리하고 다시 보면

셀카로 찍은 가족사진에서나

몇장의 사진이 있고

내 사진은 별로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

 

교실도 위트 있게 잘 꾸며져 있다.

울 아기

교실엔 관심이 없고,

갑자기 게임기앞에 앉아서

게임하는 시늉을 낸다.

우리부부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

그리고 저런 모습을 보여준적이 없는데

엄청 신나하면서 스틱을 움직이고

이것저것 눌러 본다.

옆에 걸려져 있는 교복이 있다.

무료로 입고 찍을 수 있다.

(원래 이런거 돈 주고 빌려입고 찍는데.... )

작은 사이즈의 교복이 있어서

울 쭈니에게도 입혀 봤는데...

싫다고......

어찌어찌 상의만 입히고,

바지는 죽어도 싫다고 해서 포기하고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 몇장 찍어 놓는다.

(엄청 움직여서... 다 흔들렸네.. ㅜㅜ

귀여운뎅... ㅎㅎㅎ 뭔들... )

 
 

아기가 게임기에 정신이 없는 사이

써니보고 언렁 들어가라고 사진찍어 준다고 해서

찍은 사진이다.

(내 뒤에 아기는 있음요)

워낙 재미있는 공간이라서

사람들이 계속 있었는데

사람이 없는 걸 확인하고

신속하게 사진을 찍었다.

(재미있게 나왔네 ㅎㅎㅎㅎ)

 

와 나 어릴쩍 할머니집에 있었던 tv

다 보면 문을 닫았던 추억이 있는 옛tv다

 
 

아마 조금 큰 아이들이 구경오면

다체롭게 구경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것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정말 재미있게 구경할거 같다.

 
 
 
 

이 계단을 내려가면 귀신의 집이 있는데

우리는 아기가 아직 어려서 들어가보지는 않았다.

경주 추억의 달동네 길이 안좋아

유모차를 끌고 다닐 수 없자

처음엔 써니가 아기도 안고,

보리도 안고 다니려고 했다.

근데 어차피 차도 없고

이젠 자기가 알아서 균형도 잘 잡아

왠만하면 잘 넘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냥 혼자 걸어다니게 내려 놓으라고 했다.

아주 씩씩하게 잘 걷는 쭈니

써니가

언제 이렇게 컸냐면서..

아이는 정말 무럭 무럭 잘 자란다.

ㅎㅎㅎ

그렇게 경주 추억의 달동네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갑자기 이거에 꽂혀서

한참을 핸들을 돌리면서 열심히 탄다.

처음 들어왔을때도 있었는데

그땐 관심이 없었다.

뭐.. 뭔들... 니가 좋다면^^

 
 

멋지다 멋져!!

아빠처럼 핸들도 이리저리 돌려보고^^

어릴적 아빠가 탔던 차...

정말 추억에 차다.

다시 보니 반갑네^^

사실 처음에 써니가 여기 가자고 했을때

말은 안했지만...

별로라고 생각을 했다.

근데.. 구경을 하다 보니

알차고, 다양하게 꾸며져 있었고

지루할틈이 없을 만큼

재미있었다.

그리고 옛 추억이 생각나는 소품들도 있어서

나름 추억에 잠기기도 하고..

나중에 쭈니가 어느정도 크면

다시 방문해봐야 겠다.

728x90
반응형